가수 성시경이 악플러에 대해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성시경은 오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인격 모독 악성 루머 유포와 관련해서 자신이 상처를 받는 것 이상으로 자신을 좋아해주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것을 묵과할 수 없다며 증거 자료를 수집했으며 더 많은 증거 자료를 통해서 법적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선언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시경뿐만 아니라 많은 유명인들은 과거에는 참는 것을 하나의 전략으로 사용했다고 한다면 이제는 더 이상 참는 것이 전략이 될 수 없음을, 해결방침이 될 수 없음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성시경이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인스타그램에 밝힌 것은 이후에 악플러들의 활동을 미연에 방지하겠다는 선언임과 동시에 지금까지도 많은 일들이 있었다는 것을 알린 것이기도 합니다.
마치 전염병과 같이 악플러들의 악플은 유명인들의 삶과 인간관계를 갉아먹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들 스스로는 자신의 행동이 무슨 문제가 있느냐라고 말을 할 수 있지만 그들로 인해서 피해를 보고 그들로 인해서 고통을 당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당연한 법적 제재와 수사 대상이 될 수밖에 없음을 인지해야만 할 것입니다.



성시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말도 안 되는 글로 관심 끌려는 사람이 있다고 하였으며 두 번 신고 차단했는데 계정 바꿔서 계속 연락하는 사람들은 경찰의 사랑을 받고 싶지 않으면 그만두기를 바란다라고 요청하였지만 그러나 악플러들은 평균적으로 그리고 대체적으로 그냥 멈추지 않습니다. 악플러들은 법적제재를 직접 물리지 않으면 절대로 그만두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성시경의 법적대응은 다른 유명인들이 그러한 것처럼 꼭 필요한 것이며 다시는 같은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중요한 일과가 되어야 할 정도로 한동안 그리고 지속적으로 악플러들에 대한 청소를 인스타그램 그리고 모든 그와 관련된 글에서 해내야만 할 것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그러한 법적조치가 필요한 것이 악플러들은 한 사람에게만 악플을 다는 경우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성시경의 법적대응이 그리 특이하거나 특별해보이지 않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많은 유명인들이 악플러들에 대해서 선처없는 법적대응을 천명했기도 하지만 그 이상으로 성시경이 까칠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보니 그라면 선처없는 법적대응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이미지화 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이미지와 상관없이 성시경의 법적대응은 선처없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고 끝까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